피부레이저

오타모반/색소침착

오타모반/색소침착

오타모반 이란?

오타모반은 눈 주의 3차 신경 주위에 생기는 검회색 색소입니다.
오타모반은 자연 소실되지 않고 치료하지 않으면 평생 지속되므로 적절한 치료시기 및 치료방법이 필요합니다.
그랜드피부클리닉에서는 멜라닌 세포만을 선택 파괴시키고 주변 정상조직에는 손상을 주지 않아 오타모반을 부작용 없이 치료할 수 있는 큐-스위치 레이저들로 오타모반을 효과적으로 치료합니다.

오타모반의 원인

멜라닌이라는 색소를 만드는 멜라닌 세포가 표지와 진피사이에 있는 것이 정상입니다.
하지만 멜라닌 세포들이 원래 위치인 표피층보다 깊은 진피 층에 존재하게 되면 생기는 것이 오타모반입니다.
아직까지 오타모반의 발생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져 있지 않으며 선천성 피부색소 질환이라고만 알려져 있습니다.
출생 시 영유아기에 나타나는 선천성 오타모반과 선천성 오타모반의 성질을 가지고 있으나 사춘기 즈음에 나타나는 후천성 오타모반으로 구분되어집니다.

색소침착 이란?

보통 점이라고 하면 피부에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이야기하나 의학적 의미의 점은 점세포로 이루어진 모반만을 말합니다.
점이 생기는 원인은 명확히 밝혀지진 않았으나 색소형성 세포인 헬라닌세포의 발생학적 이상이나 유전적인 요소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산화탄소레이저, 어븀-야그 레이저, 색소레이저 등을 이용하여 깨끗이 없앨 수 있습니다. 점은 대게 피부 깊이 존재하므로 치료를 받은 직후에는 약간 패인 듯 하지만 점의 크기가 3mm를 넘지 않는 경우 거의 다 차 올라오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남지 않습니다.

오타모반 치료 장점

ND YAG

문신, 기미, 검버섯 등 색소침착에 효과

엔디야그레이저의 0,064nm의 파장은 헤모글로빈에는 거의 흡수가 되지 않고 검정색과 파란색의 병변에 선택적으로 반응 하여 파괴시키며, 피부속으로 깊이 침투되어 문신과 오타모반 등을 치료합니다.

레이저 토닝

기미, 주근깨 등 색소질환

레이저 토닝은 피부 색소 세포를 파괴하고 섬유아세포(콜라겐을 생성하는 세포)를 작그하여 검은색 계열의 문신, 오타모반, 진피성 기미, 커피색 모반, 주근깨, 소프트 필 등에 이용됩니다. 이는 1064nm의 파장을 이용하며, 기존의 Q-Swich 방식의 Nd:YAG레이저의 출력이 업그레이드 된 고출력 레이저로 Spot의 크기가 7mm 까지 가능하여 치료 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랜드 피부클리닉

강원도 춘천시 중앙로 68

주차장 오시는길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